천안 성성동 나인블럭, 9 BLOCK 아메리카노 6,000원
2020.05.15. 성성동 나인블럭 방문 / 반대편에 위치한 성성동 파스쿠치에서 커피를 먹다가 5월 8일에 오픈한 사실도 모르고 방문안하고 있다가 불이 켜져있는 나인블럭 건물을 보고 놀라서 다음날 바로 방문하였다
방문할 당시 날씨는 흐리고 비가 오는 중, 비가 와도 실내에서 커피를 먹을거니 전혀 상관 없었다.
주차장은 넓게 마련되지 않았지만 20~30여대는 댈만큼 지상에 길게 늘어져 있는 주차선에 맞추어 주차하면 된다.
평일 점심먹고 방문한 터라 주차는 문제없이 하고 건물로 설레는 마음으로 걸어갔다.
나인블럭 건물에 위치한 서희수 아트스쿨, 앤 필라테스는 나인건물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5층? 건물을 통으로 나인블럭이 쓰고 있는데 전체 층이 나인블럭으로 채워져 있는 거 보면 나인블럭 기업에서 건물을 매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듯 보였다.
나인블럭에서 투자할만도 한 것이 성성동 업성저수지는 앞으로 수변공원으로 개발할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 거기에 맞추어 미리 자리잡고 있는 듯 보였고, 당연히 누가 봐도 투자가치가 큰곳이기에 생각에 이질감이 없었다.
LAKE 천안 업성점은 2020년 5월 8일 어버이날에 오픈하여 몰랐는데 오픈날 당시에는 아메리카노가 무료였다고 한다.
방문 당시에는 5월 15일 딱 일주일이 지난 평일에 방문하였는데 방문 당시에는 손님이 반 정도 차있는 점심이었다.
나인블럭에서 판매중인 텀블러들이다. 처음 보는 브랜드고 디자인은 평범한 느낌이라 특별히 눈길이 오래가지는 않았다.
다양한 에코백들과 가방들이 판매중이었는데 스타벅스 아니면 딱히 안사는 편이라 이 가방들도 눈길 제로. 블루 보틀처럼 좀 더 매니아층이 생긴다면 매니아 층이 구매해줄 디자인이다.
드립커피 장비들이 여러 곳에 위치해 있어 커피에 대한 연구를 표현한 건지, 커피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건지 커피에 대해 생각하게 끔 하는 장비들이다.
NEW SOME MORE DRINK 9.0 9천원의 가격을 자랑하는 옐로우 웨이브, 레드템테이션 패션나인 성성동 나인블럭에서 맛볼 수 있는 웰빙 음료들이 있다.
스타벅스도 서민 커피로 만들어버리는 나인블럭 클라스다.
CHOOSE YOUR BEAN ,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를 주문하게 되면 원두 선택이 가능한데 산미와 향정도를 적혀있는 설명을 보고 선택하여 마시면 된다.
어떤 커피가 더 낫다고 보는 것이 아니라 커피를 많이 마시다보면 쌓이는 경험으로 골라야하는 수 밖에 없다고 보는 편이다. 산미(신 맛)이 싫다면 산미가 적은 커피를 선택하고 다른 선택사항은 향과 맛정도로 나뉠 수 있다.
SLOW DRIP MEN / 슬로우 드립으로 내려주는 커피를 맛보려면 메뉴판에서 선택하여 맛보기 바란다.
나인블럭 멤버쉽 서비스?
DFD LIFE CULTURE 멤버쉽을 가입하게 되면 나인블럭에서 커피를 먹을 때 적립이 되는 시스템은 아니고, 나이키처럼 첫 구매혜택만 있는 것이라고 들었다. 카운터에서 커피를 주문하면서 물어보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첫 주문 건에 대해서만 20% 할인이라고 얼핏 들었던 듯? 기억력이 왜이러지….
성성동 9 BLOCK BAKERY
레이크점 카페 1층에 방문하면 볼 수 있는 나인블럭 베이커리다. 1층 카운터 바로 옆에 위치하여 주문할 때 볼 수 있다.
방문 당시에는 한분이 빵을 조리하고 계셨는데 밥드시고 빵 배가 또 따로 있는 분들이 방문하셔서 같이 쟁반에 담아 커피와 함께 계산하면 되겠다.
빵도 고르고 커피도 고르고, 빵 몇개 집고 커피 2잔 골랐다고 2~3만원 훌쩍 나와 버린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고 보면되고 아메리카노가 스타벅스에서는 4,600원인데 이 곳 LAKE 천안 업성점은 6,000원이다보니 단순 비교해도 어느 수준의 가격인지 볼 수 있는데
자리값이라고 보고 먹자하는 마음으로 다들 계산하고 있을 거라고 본다.
건물을 통으로 성성동 나인블럭에서 쓰고 있다보니 자리도 널찍널찍 넓다.
테이블을 사장이 마음만 먹으면 2배로 채울 수 있는 공간이지만 넓은 여백이 있는 카페가 많이 없다보니 오히려 안 답답하고 쾌적하고 좋다.
평일 점심에 방문했더니 테이블에 손님이 반정도 차있었다. 모임하는 사람들을 위한 단체석과 2~4인석 창가 혼자 앉는 자리 등 다양하게 테이블링 되어 있다.
아이폰 11 광각모드로 찍다보니 실제 자리보다 넓어 보일 수 있는데 사진빨로 넓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실제로도 넓게 봐도 좋다.
평소에 주문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편인데, 콜드 브루도 가끔 먹는 편이라 관심이 좀 갔다. 여름에 시원한 청량감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주문한 라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빵들
빵들은 여친전문이라 선택을 여친이 했더니 이름도 모르겠다. 실제로 빵이 진열된 걸 보게되면 빵 너무 이쁘다라고 외칠만한 비쥬얼들로 빵이 위치해 있다.
9 BLOCK은 천안에만 있는 건가?
9 BLOCK 천안 업성점은 2020년 5월 8일에 오픈했는데 DFD회사에서 오픈한 나인블럭중 16번째 지점일 뿐이다. 나인블럭은 신갈점 / 뷰 팔당점 / 프로방스점 / 김포점 / 출판도시점 등 전국에 이미 15개점 위치해 있었고 16번째 오픈인 것이다.
나인블럭 공식 홈페이지 https://www.9block.co.kr
보통 카페의 커피맛을 느끼기 위해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는 편인데 아메리카노의 맛은 깔끔하고 진하지 않은 싱겁지 않은 적당한 수준이다. 스타벅스에서 주문한 아메리카노처럼 진한 맛이 아닌 중간 정도의 진함이다. 산미를 싫어해서 산미가 가장적은 원두로 선택하여 먹었다.
빵에는 크림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 점심에 느끼하게 먹은 느낌을 그대로 이어가서 아메리카노를 더욱더 많이 먹게 되는 사태가 되었다.
업성저수지 수변을 보며 커피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앞으로 수변공원으로 바뀌게 되면 더욱 뷰가 정리되어 카페에서의 커피맛이 좋아 질 것.
스페셜리티 오가닉
프리미엄 밀가루와 최상의 버터 사용을 고집하여
끊임없이 연구한 레시피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매일 매일 따뜻하고
신선한빵을구워냅니다.
커피 페어링
커피 고유의 맛과 최적의 조합이 될 수 있는 풍미 가득한 베이커리를 추구합니다.
그 조화로움이 커피와 밸런스를 이루어
입안에서어우러지는순간을만끽할수있습니다.
공간을선물하는베이커리
고소한 버터 내음으로 후각을 자극하며
베이커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공간.
나인블럭베이커리는 Open Kitchen으로정직한레시피를베이킹하는시각적인경험을선사합니다.
성성동 나인블럭 LAKE 천안 업성점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전화) 041-417-7050 / 주소) 성성동 40-15
'CAFE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 두정동 헌팅 부킹 파킹은 셀프 삼바리 (0) | 2020.09.18 |
---|---|
천안 직산 배나무숲 카페, 4월에 눈이 내린다. (0) | 2020.09.15 |
천안 불당동 림스, 작고 예쁜 가게 (0) | 2020.09.14 |
천안 성성동 브런치 카페 37.5 (0) | 2020.09.13 |
홍대 랜디스 도넛 보나 바시움 연남점 (0) | 2020.09.12 |